남산 타워 가보셨나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 야경은 정말 멋집니다. 이렇게 날이 더울 때에는 걸어 올라갈 필요 없이 남산 케이블카 를 타고 올라가면 편합니다. 오늘은 남산 도서관 남산 전망대 까지 남산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산 타워
남산 타워 가 있는 남산은 해발 270m 인데요. 옛 이름은 목멱산 , 인경산 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와 용산구 경계에 있는산 입니다. 서울 중앙부에 위치해있으며 북쪽으로는 북악산 과 동쪽으로는 낙산 서쪽으로는 인왕산 이 있습니다.
남산에는 지금도 성곽의 일부가 남아있는데요. 조선 태조가 한양을 도읍으로 정할 때 남산은 풍수지리설상으로 매우 중요한 산이 였습니다.
또한 남산에는 조선 시대 때 통신 수단의 하나 인 봉수대가 있어 국방 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 곳이기도 합니다. 당시 통신 역할을 하던 봉수대 가 지금은 송신탑이 정상에 세워져 있어서 전망대 역할 까지 하고 있는 관광 자원입니다.

남산 주변
남산은 1910년 처음 시민 공원으로 개발되었으며 현재는 남산 타워 와 팔각정이 있으며 남산 케이블카 로 쉽게 오르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남산 도서관 , 안중근 의사 기념관, 국립 과학 교육원, 식물 원, 용산 도서관 등이 주변에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동쪽으로는 동국 대학교 와 국립 극장 ,장충단 공원이 있습니다. 1970년대 와 80년대 에는 남산 이라는 단어가 중앙정보부 또는 안전기획부 로 더욱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당시에 중앙정보부 , 국가안전기획부 는 남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곳을 지칭하는 말로 남산이라고 줄여서 말하기도 했습니다. 1995년 국가안전기획부를 내곡동으로 옮기면서 이름도 지금의 국가정보원 으로 바뀌었습니다.
남산 타워 높이
남산 타워 는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 마크인데요. 세계 타워 연맹 (WFGT)에도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1969년 12월 15일에 착공 되어서 1975년 7월 30일에 준공되었습니다. 높이는 236.7m 이며 남산까지 합하면 479.7m 입니다.
처음에는 전망대가 없이 송신탑으로만 이루어져있었는데요. 그후에 전망대를 만들어 놓고도 개방을 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박정희 대통령 시절 보안상 문제로 금지되었으며 전두환 대통령 시절인 1980년 10월 15일에 전망대를 개방하였습니다.

남산 타워 전망대
남산 타워 전망대 는 현재 CJ푸드빌에서 임대 운영하는 N 서울 타워와 YTN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울타워프라자 등 2개의 복합 문화 공간이 운영 중입니다.
타워에는 서울시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스타벅스 및 편의점 , 게임플라자, 카페, 식당,기념품샵 등 여러가지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전망대 맨 위 상층에는 레스토랑이 있는데요. 회전 레스토랑 으로 레스토랑 자체가 천천히 회전을 하게 됩니다. 식사를 하면서 서울의 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남산 도서관
남산 도서관 은 남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서울시교육청의 산하 도서관입니다. 도서관이기 때문에 당연히 책을 대여할 수 있으며 열람실, 디지털라운지, 노트북실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울시 최초의 공립 도서관인데요. 1922년에 개관하여 1964년 현 위치에 건물을 신축으로 이전하였습니다. 식당과 매점 , 북카페 등이 있으며 갤러리도 있기 때문에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첫째 주 와 셋째 주 월요일 그리고 법정 공휴일에는 휴관을 하며 그외 토요일 과 일요일에도 정상적으로 개관을 합니다.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회원 가입을 필수로 해야 하지만 자료실 책만 보고 싶다면 회원 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남산 타워 가는 방법
남산 타워 가는 방법 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 걸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여인들이 데이트 코스로 오르는 계단 코스 가있는데요.
국립 극장에서 올라가는 코스 그리고 서울역에서 힐튼호텔 뒤편에서 올라가는 코스도 있습니다. 또한 회현역에서 남대문 시장을 지나서 올라가는 길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순환 버스 01A ,01B 번을 타고 편의점이 있는 정류장에 하차하면 됩니다.
이곳에서 약 5분 정도만 올라가면 정상에 갈수있습니다.지하철 과 버스 를 이용하는 방법은 충무로역 2번 출구 또는 동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남산 케이블카
남산 타워 를 가게 되면 한번 쯤은 꼭 타봐야 하는 것이 바로 남산 케이블카 인데요. 남산의 명물입니다. 가격은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래도 경치 구경을 하면서 편안하게 올라가기에는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저는 보통 올라가는 편도만 구매하고 내려올 때는 걸어내려오는 편입니다. 그러나 왕복하고 가격 차이가 얼마나지 않기 때문에 각자 판단하시면 됩니다. 남산 케이블카 요금 을 찾아보니 현재 성인 기준 편도는 12,000원 왕복은 15,000원입니다.
★ 서울 경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3곳 추천 이곳은 실패없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