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 효능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볼까요? 대파 는 우리 식탁에 빠지지 않는 채소인데요. 거의 모든 음식에 들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대파는 우리몸에 어떤 효능을 줄까요? 부작용은 없을까요? 대파 하루 섭취량 까지 알아볼까요?
대파
대파는 뿌리부터 잎, 줄기까지 모두 활용이 가능한 채소인데요. 거의 대부분의 음식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길이는 약 70cm 가까이 되며 원산지는 중국 서부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종류는 대파와 실파가 있으며 덜 자랐을 때를 실파 라고 하며 다 자라게 되면 대파라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쪽파는 교잡종으로 대파와는 다른 종입니다.

대파 효능 부작용
대파 효능 부작용 을 알아볼까요? 우선 대파는 알싸한 매운맛과 향이 있는데요. 특이하게도 익히게 되면 단맛을 내는 채소입니다.
주로 찌게나 탕 처럼 국물요리, 볶음 요리 등 음식의 부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 이며 국물의 육수를 끓일 때 사용합니다. 대파의 열량은 100g 당 약 34칼로리 정도입니다.
효능
대파 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우선 대파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장 운동을 원할하게 해주고 숙변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파에 함유된 알리신은 항균작용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올려주고 감기를 예방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피부미용에 좋으며 칼슘, 철분, 인, 칼륨, 티아민, 항산화물질인 셀레늄 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E,K,A 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옛날부터 파는 약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대파에 함유된 글루코키닌 성분은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
또한 스트레스 완화 작용에 좋으며 심신안정과 불면증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대파 부작용은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적당하게 먹는 것이 좋은데요. 과하게 섭취하면 안됩니다.
대파에 있는 알리신 성분으로 인해서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도 사실이지만 위를 자극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주의해야 하는데요.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속쓰림이 과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파 하루 섭취량
대파 하루 섭취량 은 100g 40cm 이며 성인 기준 하루에 대파 1대 정도가 적당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좋은대파를 고르는 방법은 잎부분이 고르게 녹색을 띠는 것이 좋으며 색이 뚜렷한 것이 좋습니다.
특히 흰 뿌리 쪽을 만져봤을 때 물렁한 것보다 탄력이 있는 것이 좋고 전체적으로 윤기가 흐르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꽃대가 생긴 파는 질길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파 보관법
대파 보관법 은 단기간 보관을 할 때에는 신문지에 싸서 냉장 보관을 하면 되는데요. 물에 닿게 되면 쉽게 상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고 남은 파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에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하면 되며 장시간 먹기 위해서는 냉동보관을 하면 됩니다.
★ 빈속에 먹으면 안좋은 과일 보고가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