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감았는데 비듬 . 머리 털면 비듬 이렇듯 비듬이 왜 자꾸만 생기는 걸까요? 머리를 감고 나서도 옷에 떨어지는 비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각질 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머리 각질 비듬 차이 는 무엇일까요?
머리 감았는데 비듬 . 비듬 원인
머리 감았는데 비듬 이 자꾸만 생기나요 ? 그럼 비듬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비듬이란 두피에 각질이 눈에 보이게 나타나는 것인데요. 두피의 표피가 탈락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비듬이 생기는 원인은 호르몬의 불균형 그리고 피지선의 과다분비 등이 있습니다. 또한 현대에 들어서는 스트레스 및 환경오염 그리고 과도한 다이어트 도 비듬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듬 동반 질환
그 외에도 변비, 위장 장애, 영양 불균형 이 있으며 머리를 감고 나서 두피에 남는 잔여물 도 비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질환과 같이 동반을 하기도 하는데요.
피지가 증가하는 파킨슨병 이나 지루성 피부염 등으로 인해서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타 유전적요인, 두피의 혈액 순환, 수면 부족, 등을 원인으로 들 수 있습니다.
건성 비듬
머리 감았는데 비듬 이 왜 생길까요? 특히 비듬은 건조한 날씨에 많이 생기는데요. 두 가지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건성 비듬 과 지성 비듬인데요.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건성 비듬이 생기며 입자가 얇으며 하얀색인 것이 특징입니다.
입자가 곱고 가볍기 때문에 어깨 위에 많이 떨어지며 베게 또는 머리카락에 많이 붙어있습니다. 특히 머리를 오래 감지 않거나 머리를 감았을 때 충분히 헹구지 않아 샴푸의 잔여물들이 남았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
지성 비듬
지성 비듬은 건조함 과 반대로 두피에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면 생기는데요. 비듬 자체가 크고 끈적임이 있으며 두피에 각질과 함께 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곰팡이가 유발을 할 수도 있으며 두피 세포의 과도한 증식. 호르몬 불균형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성 비듬은 건성 비듬과 다르게 악취를 유발시킬 수 있으며 가렵고. 두피에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염증으로 인해 지루성 두피염이나 모낭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많습니다.머리 털면 비듬 이 떨어지는 것은 위에서 이야기한 건성 비듬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머리 각질 비듬 차이
지금까지 비듬을 알아봤는데요. 머리 각질 비듬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각질은 피부등의 표피층에서 늙은 세포들이 죽어서 떨어져 나가는 것인데요.
이때 생기는 때 의 주 성분이기도 합니다.주요 성분으로는 케라틴이 많습니다. 각질이 하는 역할은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고 세포 증식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각질을 피부에 하얗게 일어나는 것을 이야기 하는데요. 긁으면서 떨어지는 하얀 각질 등은 각종 벌레와 진드기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충분히 씻고 보습을해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유의 사항
건강 , 의학 에 관련된 글들은 여러 자료를 수집하여 최대한 쉽게 풀이해서 작성한 글들입니다. 그러나 일부 내용 중 오류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개인적으로 크로스 체크를 해야 합니다.
개인마다 보는 견해가 다르고 신체 조건 및 건강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환이 의심이 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우선입니다. 개인적인 선택과 판단에 따른 결과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
★ 탈모 인구 급증 !! 예방법 알아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