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 또는 왼쪽 옆구리 통증 암 은 어떤암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살다보면 옆구리가 결리기도 하고 통증이 올수도 있는데요. 옆구리 통증 원인 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조금더 자세하게 같이 알아보실까요?
옆구리 통증 원인
옆구리 통증 원인 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하나씩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옆구리 한쪽에 피부가 따끔거리는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수포가 생기는지도 잘 봐야 합니다.
초기에는 물론 통증만 있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수포나 물집이 생기는 경우에는 대상포진을 의심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피부과, 신경과, 감염 내과 등을 방문해야 합니다.

옆구리 근육통 . 갈비뼈 골절
다음으로는 옆구리 깊숙한 곳에 통증이 있는 경우인데요. 이때는 근육통이나 늑골 골절 때문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옆구리를 어디에 부딪힐 경우에도 생기며 골프같은 운동을 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을 움직일 때 옆구리 어느 한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갈비뼈 골절이 생겼을 때도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요로결석 . 신장염
옆구리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는 질환 중에 한 가지는 바로 요로 결석인데요. 요로를 통해 소변이 내려가는 곳에 결석이 생기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진료는 비뇨기과에서 진료를 하며 그 외에도 신장염이 있는데요. 신장염 특징은 늑막염 염증성 질환이기 때문에 열이 나고 기침을 하거나 두드리면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 은 무슨 암일까요?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생겼을 때 위에서 언급한 것 외에도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신우신염, 신장결석 이 있으며 만성췌장염, 급성 담낭염, 간염 등 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암으로는 담낭암이 있는데요. 담낭 즉 쓸개에 생기는 악성종양 을 담낭암이라고 합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나이가 높아질수록 발생 활률이 높아지게됩니다.
초기에는 자각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증상으로는 오른쪽 상복부에 통증이 느껴지며 체중이 감소하고 식욕부진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 황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암
왼쪽 옆구리 통증 암 은 무슨암일까요? 대표적인 암으로는 신장암이 있는데요. 신장은 복부의 뒤쪽, 척추의 양옆에 자리잡고 있으며 역시 마찬가지로 초기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옆구리 통증이 나타날 때는 이미 전이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환자의 60% 가까이 혈뇨를 보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대장암 초기에도 왼쪽 아랫배와 왼쪽 옆구리 통증 또는 오른쪽 아랫배와 옆구리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췌장암
그 외에도 췌장염 과 췌장암 이 있는데요. 말 그대로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입니다. 통증은 약 90% 가까이에서 나타나지만 증상이 애매해서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치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복부 오른쪽 왼쪽 어느 부위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췌장은 등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처럼 옆구리 통증만으로도 근육통부터 암 까지 여러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어느 질환인지 진료전에는 특정할 수가 없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등 통증 별거 아닌줄 알았는데 ?? ★

참고 사항
건강, 의학 에 관련된 글들은 여러자료를 수집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내용 중 오류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는 견해가 다르고 개인마다 건강과 신체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개인적으로 크로스 체크를 해야 합니다.
질환이 의심이 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 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우선시 돼야합니다. 개인적인 선택과 판단에 따른 결과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