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국 청문회 에서 충격적인 증언이 나와서 난리다. 전 미국 공군 소령의 증언으로 ufo 이야기이다. 미국 정부가 ufo잔해를 보관 중 이라고 하였으며 외계인 유해를 가지고 있다고 발표를 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미국이 분명이 외계인을 연구하고 있을 꺼라 상상을 해보긴 했지만 뉴스로 직접 들으니 기분이 이상하다. 오늘은 ufo 란 무엇인가? 외계인? 에 대해서 알아보자.

ufo란 무엇인가?
ufo란 무엇인가? 영화에서 만 봐왔던 비행 접시 를 타고 외계인이 나타나 지구를 침공하는 장면들이 생각이 난다. ufo는 정체가 불분명한 비행 물체를 의미한다. 최근 미국 정부에서 ufo에 대한 보고서를 공개하였는데 보고서에 따르면 2004년부터 17 년간 군용기 에서 관측된 144건의 ufo 중 풍선으로 확인된 1건을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정체가 미확인을 분류되었다고 한다. 유튜브를 찾아봐도 영상을 심심치 않게 볼수 있다.
미국은 무엇을 숨기고 있는지 이번에 청문회에서 충격적인 증언을 한 이유는 무엇인지 정말로 ufo잔해와 외계인의 유해를 보관하고 있는지 너무 궁금해진다. 이에 대해서 미 국방부는 ufo관련된 이야기를 받쳐 줄만한 증거나 정보를 찾지 못했다고 일축을 하였는데 한 의원은 앞으로 이번 폭로는 시작에 불과하며 많은 사람들이 나설 것이라며 의지를 밝히기도 하였다.

가설
실제로 ufo를 목격했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100% 믿을수는 없지만 이번 계기로 믿지 않을 수도 없게 되었다. 세상에는 수많은 가설들이 존재하는데 외계인의 존재에 대한 가설들도 있다. 그중 하나는 페르미의 역설로 우주가 너무 도 광대하고 크기 때문에 지적 생명체가 존재할 확률이 높지만 왜 우리가 아직 까지 그들과 접촉을 하지 못했는지의 대한 의문을 제기하기도 하였다. 이 역설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시된 가설중 하나는 위대한 필터로 지적 생명체가 별들 사이를 여행하거나 다른 생명체와 의사 소통하는 단계에 이르기 전에 어떤 장벽이 존재하여 막는다는 것이다.
또다른 가설로는 외계인들은 이미 우리와 충분한 접촉을 하였지만 우리가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가설이다. 그 이유는 외계인의 존재는 우리가 알고있는 생명체와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의 존재를 인식하지 못한다는 가설이다. 우주는 광대하고 별들과 행성들이 많기 때문에 지구 외의 다른행성 에서도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은 있다. 실제로 우주 탐사를 통해 다른 행성 에서도 생명체가 존재 할수 있는 조건들이 발견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아직 까지 직접적으로 생명체를 발견하지는 못했다.

프로젝트
아주 오래전부터 외계인을 찾기 위한 연구와 많은 노력들이 있었는데 미국의 seti 연구소는 지적 생명체를 찾기 위한 미국의 유일한 연구소로 외계인을 찾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들을 진행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들은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우주에서 외계인의 신호를 찾고 있으며 개인 우주 망원경을 사용하여 2025년까지 알파 센터 우리(태양계에서 센터우루스 자리 방향으로 4.37광년 거리에 있는 항성계) 주변의 행성들을 탐지하는 프로젝터도 진행 중에 있다.이 프로젝터는 알파 센터 우리에서 생명체가 진화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첫번째로 중요한 단계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