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 여행계획 세우셨나요? 이제 어느덧 2023년도 지나가고 있습니다. 내년 2024년은 용띠해인데요, 새해 일출을 보면서 새로운 마음다짐을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강원도 에서 유명한 해돋이 명소를 총정리해봤습니다.

속초 영금정
처음 소개드릴곳은 속초시 동명동에 있는 영금정 입니다. 이곳은 속초시내에서 가까운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치가 매우 뛰어나서 사시사철 인기가 많은곳입니다. 낚시와 피서를 즐기기에도 너무 좋은곳인데요, 영금정 일대를 관광지로 개발해서 정자를 만들어놨습니다.
영금정 의 유래는 이곳에 파도가 치면 신묘한 율곡이 들려 이소리가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해서 영금정이라고 불린답니다.
해상 정자
정자는 영금정 바위 위에 만들어진 해상 정자로 50m정도 다리를 건너야 들어갈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해상정자이기 때문에 바다 풍경이 색다르게 느껴지는곳입니다.
이곳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해돋이를 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정확한 주소는 속초시 동명항길 35입니다. 주차도 가능합니다.
추암 촛대바위
추암 촛대바위는 워낙 유명한곳이죠. 일출 명소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들리는곳입니다. 동해쪽으로 가게되면 한번은 꼭들리는곳이기도 한데요, 이곳이 일출 명소입니다.
동해시 추암동에 위치해있으며 입장료는 없습니다. 주차도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해돋이 때는 미리 서둘러야겠죠?
애국가에 등장하는곳
추암 촛대바위는 수중의 기암괴석이 무리를 이루면서 하늘로 솓아있는데요, 처음보게되면 멋지다는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자연경관을 가지고있습니다.
특히 애국가의 첫소절에 많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이곳에서 일출을 보는것을 추천드리지만 유명한만큼 부지런히 서둘러야합니다.
정동진역
정동진역 도 워낙유명한곳입니다. 정동진역은 전국에서 가장 바다와 가까운역으로 유명합니다. 정말 역에서 내리면 바로앞에 바다가 있는데요, 감성을 자극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정동진역 이란 이름은 붙은 이유는 경복궁 광화문에서 볼때 정 동쪽에 위치한다 하여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모래시계 촬영지
옛날 1960년대 에는 주위에 탄광이 있어서 인구가 많았었는데요, 석탄산업 합리화 정책으로 인구가 줄어들면서 작은 어촌마을로 변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90년대 방영한 모래시계라는 드라마가 히트를 하면서 배경인된 정동진역 일대가 전국적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후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돋이 명소로 알려졌습니다. 공원 에는 실제로 작동하는 커다란 모래시계도 있답니다. 정확한 주소는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 입니다.
속초 설악해맞이공원
속초 설악해맞이공원 은 원래는 설악산 입구 내물치 라고 불리였는데요, 새롭게 단장을 하면서 설악해맞이공원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곳의 좋은점은 대포항과 양양, 설악산으로 길이 갈리는곳이기 때문에 일출을 보고나서 다른곳으로 여행을 가기 좋은위치입니다.
설악산 가기 좋은곳
공원은 깔끔하게 조성이 되어있으며 연인의길, 행복의길, 해맞이광장, 사랑의길 등 여러테마로 되어있고 분수대와 조각상들도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면 산책을 하기에도 좋으며 다양한 시설이 있는곳입니다. 이곳에서의 일출도 추천드립니다. 정확한 주소는 속초시 동해대로 3664 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도 가능합니다.
묵호항 수변공원
묵호항 수변공원도 추천드립니다. 저도 작년에 다녀왔는데요, 깔끔하고 넓게 잘 만들어놨더라구요. 방파제를 따라서 공원을 조성해놨는데요 해돋이를 보기에 좁지도 않고 좋은곳입니다.
곳곳에 조형물도 있어 아이들과 사진을 찍기에도 좋으며 앞으로 넓게 펼쳐진 바다를 보고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좋습니다.
묵호항 먹거리
또한 묵호항 일대에는 먹거리도 풍부하기 때문에 일출을 본후 식사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묵호항일대를 360도 볼수있는 수변공원 전망대가 있어서 경관을 조망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곳도 사람이 많이 붐비는곳이니 서둘러야겠죠? 주소는 동해시 일출로 92-11 입니다. 입장료 없으며 주차가능합니다.
( 2024년 갑진년 용띠해 궁합 총정리 !!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