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독감 이 유행을 하면 치명적인 감염병 입니다. 요즘 일본에서도 유행을 시작했으며 남극에서도 최초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그럼 조류독감은 사람에게 전염이 될까요? 또한 증상 과 원인은 무엇일까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조류 인플루엔자
조류인플루엔자 는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때문에 닭이나 오리, 새 등 야생 조류들이 감염이 되는 전염병입니다.사람도전염이 될까요? 드물게는 사람에게도 전염이 되고 있습니다. 다행이 사람이 사람한테 옮기는 것은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감염이 되면 치명적인 사망률을 보이기 때문에 조심 해야 합니다. 또한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속하며 병원성의 정도에 따라 고병원성 과 저병원성으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조류 인플루엔자 원인
조류독감 원인은 무엇일까요? 우선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된 조류와 접촉을 했을 때 감염이 됩니다. 특히 조류의 배설물 이 감염의 주요 매개체입니다.
조류 끼리만 옮기는 줄 알았는데 변형된 바이러스를 통해 사람에게도 옮기게 됩니다. 주로 겨울철에 많이 발생을 하기 때문에 겨울 철새 등이 바이러스를 옮겨오는 것을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니 남극에서도 최초로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스페인 독감의 원인으로 추정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관광지나 철새 도래지, 등산 등 에서 조류의 배설물을 밟으면서 신발에 묻은 바이러스를 통해 전파가 많이 됩니다.
다음 팬데믹 예상
최고 바이러스 학자들은 코로나 다음으로 선택한 팬데믹 현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를 지목하고 있습니다. 다음 전염병은 채채기 와 기침 등 비말 감염을 통해 호흡기 바이러스가 유행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변종된 바이러스로 인해서 포유로 뿐만이 아니라 사람에게도 감염이 될 수 있다고 내다 보고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좁은 환경에서 동물들이 사육 되고 있는 미국 또는 유럽, 중국 등에서 발생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조류독감 증상
가장 흔한 증상은 호흡기 증상으로 기침, 호흡 곤란, 오한, 발열,근육통 등 몸 전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설사를 할 수 있으며 두통 또는 의식저하 등 신경계 관련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마다 조류독감이 유행을 시작하면 먹어도 되는지 먹으면 안되는지 궁금해 합니다.
정답은 먹어도 된답니다. 조류독감 바이러스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75도 이상 에서 30초 이상 가열하면 100% 죽습니다. 그럼 생닭이나 육회는 안전한가요? 바이러스는 고기자체에는 없으며 변이나 분비물에 존해합니다.
계란은 먹어도 되나요?
계란은 먹어도 되나요? 정답은 먹어도 됩니다. 그 이유는 조류독감에 걸린 닭은 알을 낳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껍질에 묻을 수 있지만 마트에 오기까지는 세척과 소독을 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그럼 병이 걸린 닭을 먹어도 되나요? 대부분 조류독감에 걸린 닭은 3일 이내에 죽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흡기나 공기로 전염이 되고 음식으로는 감염이 되지 않습니다.

조류독감 예방법
예방법 은 조류독감이 유행하면 유행하는 지역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집에서 닭이나 오리 또는 애완용 새 등 기르는 조류와 가금류 와 는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독감 인플루엔자 대유행! 독감예방주사 정보 알아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