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 멈추는 법 이 궁금하신가요? 갑자기 코피가 나면 당황하게 되는데요. 코피가 나는 원인 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코피 자주나는 이유 는 무엇인지 궁금한데요. 코피가 날대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피
코피 는 말 그대로 코에서 피가 나는 것인데요. 다른말로 비출혈이라고 합니다. 코피 원인 은 여러가지인데요. 코에 심한 충격을 받았을 때 또는 코를 파거나 심하게 코를 풀었을 때도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코 안의 점막이 심하게 건조해진 경우 와 그 외에도 심한 스트레스 로 점막 이 충혈되거나 심하게 흥분을 하게 되면 터질 수도 있습니다.
기타 원인으로 기압의 변화. 비강 질환. 염증 종양. 동맥류.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코피가 자주 난다면 문제가 있기 때문에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코피 자주나는 이유
코피 자주나는 이유 는 무엇일까요? 코피는 특히 아이들이 자주 흘리는데요. 아이가 평소에 비염이 있다면 유독 심할 수 있습니다. 비염이 있으면 코 점막이 더 예민한 상태이기 때문에 코를 자주 만지고 잘 파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현상은 특히 여름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더운 외부 에서 시원한 실내로 들어오면 찬 공기를 마시게 됩니다. 이럴 경우 점막이 부어오르고 점액분비도 많아지면 코딱지도 많아 지기 때문에 코에 손이 많이 가게 됩니다.
문제는 이런 상황이 반복이 되면 염증이 생길 수도 있으며 코안의 점막이 과민해지고 예민해지기 때문에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비중격
코피 자주나는 이유 ! 뉴스 기사를 보면 성인인 경우에 고혈압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코에 대한 물리적인 자극을 주거나 감염 . 염증 질환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우병. 백혈병. 혈소판감소증. 고혈압. 간장 질환 도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은 비중격이라고 해서 양쪽 콧구멍 가운데 연골로 된 막 이 있는데요.
이 부분의 제일 앞쪽 아래쪽에 혈관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코피가 자주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중격 연골이 한쪽으로 휘어져 있으면 좁아진 쪽의 코가 자주 막히며 코점막이 헐어서 코피가 자주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코피 멈추는 법
코피 멈추는 법 을 알아볼까요? 평소에 코피 멈추는 법 을 알고 있으면 갑작스럽게 코피가 났을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기를 코피가 나면 머리를 뒤로 젖히는 방법을 가장 많이 쓰는데요. 이 방법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는 위험한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뒤로 젖히는 이유는 단순하게 코피가 밖으로 흐르는 걸 막을 뿐인데요. 오히려 피가 목구멍으로 흘러들어가 기도로 넘어갈 수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아이스팩 이용
코피 멈추는 법 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로 앉아서 앞으로 숙여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코로 가는 정맥혈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코피를 삼키지 않도록 해주기도 합니다. *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코를 10분 정도 잡은 후 숨은 입으로 쉬어줍니다.
* 또 다른 방법은 아이스팩이나 얼음을 비닐봉지에 담아서 미간에 대고 있으면 출혈을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 코피를 막을 때에는 휴지보다 키친타올이 좋으며 그보다도 살짝 적신 수건 등을 코밑에 대고 있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피 멈추지 않으면
*코피가 목구멍으로 넘어가면 삼키지 말고 뱉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코피를 마셨다가 구토나 설사 등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코피가 10분 이상 멈추지 않고 계속 나거나 출혈양이 많으면 바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 코피가 멈췄다면 수 시간 동안은 머리를 숙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머리를 심장보다 높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의 사항
건강 . 의학 관련된 글들은 여러 자료를 수집하여 최대한 쉽게 작성한 글들입니다. 그러나 일부 내용 중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마다 보는 견해가 다르고 신체 조건 및 건강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크로스 체크를 해야 합니다.
질환이 의심이 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우선 시 되어야 합니다. 개인적인 선택과 판단에 따른 결과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