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코브라 독 이 유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어마 어마 하게 독이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방송에서 본 것 처럼 피리를 불면 코브라가 춤을 추는데요, 사실은 피리 소리에 춤을 추는 것이 아니 랍니다. 그럼 그 이유를 같이 알아볼까요?
코브라
킹코브라 독 은 매우 강한데요. 그전에 우선 코브라에 대해 알아볼까요? 코브라 하면 인도 코브라를 많이 떠오를 텐데요, 인도 코브라는 몸 길이가 1.2~1.7m 가량됩니다.
주로 인도의 민가 주변이나 낮은 지대 숲에 사는데요, 밤이 되면 슬글슬금 나와서 생쥐나 도마뱀을 잡아먹습니다. 코브라가 몸을 세우고 몸을 촥 펼치는 장면 보셨죠? 그러는 이유는 놀라거나 화가 났을때랍니다.

코브라 독
화가 나거나 놀라게 되면 코브라는 몸을 앞으로 세우게 됩니다. 그리고 목 뒤에 늘어진 피부와 갈비뼈를 옆으로 펼쳐서 우산처럼 부풀린답니다. 코브라의 윗 턱에는 긴 독니가 있는데요, 특이한건 이빨에 홈이 나있습니다.
그래서 먹이를 물게 되면 먹이의 몸속으로 독이 흘러 들어가게 된답니다. 위턱 양옆에는 코브라의 독을 만들어내는 독샘이 있습니다.
스피킹 코브라
또 다른 코브라인 스피킹 코브라는 특이한 점이있는데요, 아프리카에 살고 있으며 위협을 받게되면 입에서 독을 발사합니다.
상대의 눈에 독을 쏘는데요, 1미터에서 2미터 에 떨어진 상대의 눈에 정확하게 발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독에 맞게 되면 매우 고통스러우며 잘못하면 실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킹코브라 독
다음으로 코브라의 왕 킹코브라 인데요. 킹코브라는 독이 있는 뱀중에 세계에서 가장큰 뱀입니다. 킹코브라 독 은 어마 어마 한걸로 유명합니다. 이유가 있는데요 킹코브라 독 은 코끼리도 쓰러질 정도로 매우 강력합니다.
또한 사람 같은 경우에는 50명 정도는 우습게 죽일 수 있는 독입니다. 신경독으로 물리면 아주 짧은 시간에 심장과 호흡이 정지됩니다. 몸 길이는 3.5m~ 5m 정도이며 몸무게는 9~10kg정도입니다.
킹코브라 특징
쥐나 도마뱀 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의 뱀도 잡아 먹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는 지역은 주로 인도 와 ,인도네시아,필리핀, 말레이시아 일대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 외 중국과 대만에도 일부 서식을 합니다. 일반뱀 들은 암컷이 더욱더 크게 자라는 반면 킹코브라는 수컷이 더 크게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명은 20년 정도이며 주로 낮에 활동을 하며 20~40개의 알을 낳습니다.
수줍음많은 킹코브라
킹코브라는 뱀중에서 유일하게 둥지를 만드는 종입니다. 둥지를 지키려고 공격적으로 변하지만 원래는 사람을 피하고 수줍음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컷은 둥지 주위에 있으면서 둥지를 보호하고 암컷은 알을 지키기 위해서 둥지위에 머물게됩니다.봄, 여름 동안 알을품고 가을에 새끼가 태어납니다.
춤추는 코브라 ?
코브라가 피리를 불면 항아리에서 나와서 춤을 추는거 보셨죠? 그러나 정말 춤을 추는 것일까요? 코브라는 귀가 퇴화되어서 피리소리를 듣지 못합니다.
그럼 왜 그렇게 춤을출까요? 그이유는 항아리나 바구니속 어두운곳에 있다가 갑자기 햇빛을 보게 되면 놀라게됩니다. 사람이 피리를 움직일때마다 따라움직여서 꼭 피리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것처럼 보이는것입니다.
( 우리 침대에 150만 마리가 살고있는 집먼지 진드기 알아보러 바로가기 클릭 )